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뜨개 대목, 설 세일에 뜨개 용품을 마련해보자

by Zayou 2025. 1. 23.

 안녕하세요. 자유입니다. 언제부턴가 추석과 설에는 뜨개 관련 쇼핑몰에서 큰 할인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추석에도 설에도 딱히 뭘 지르지 않았는데, 이번 세일은 시작하자마자 앵콜스와 바늘이야기에서 뜨개용품을 빠르게 구입했습니다. 치아오구 3mm 바늘의 스크류 부분이 망가져서 지난 추석 세일에 사려고 했는데 순식간에 품절이 뜨더라구요. 이번에는 절대로 품절을 보지 않으리라는 의지를 가지고 고민하지 않고 움직였어요. 

 

 구입한 내역을 간단하게 보여드릴게요. 

 

앵콜스Ancalls (세일 기간: 2025년 1월 22일(수) 17시 ~ 1월 31일(금) 9시)

 

 치아오구 레이스팁 3.0mm 가 앵콜스에서 구입해야할 1순위 품목이었어요. 치아오구 국내 총판이기 때문에 앵콜스에서 할인할 때 구입하면 좋아요. 

 

 모사용 코바늘 7.5호 사이즈도 구입했어요. 최근에 지른 버킷햇 패키지가 있는데 특이하게도 7.5호 코바늘을 권장하고 있더라구요. 해당 사이즈가 있는 브랜드가 별로 없어서 앵콜스에서 7.5호를 판매하는 에티모로 구입했어요. 저는 좀 코바늘 유목민이라서 바늘 호수마다 다 다른 코바늘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또 새로운 코바늘이 추가됐네요. 

 

 지난 번에 대바늘 얘기하면서 니트프로 바늘은 호환성이 좋다는 얘기를 했었는데요. 제가 니트프로 진저를 세트로 가지고 있어서 랜턴문 바늘만 단품으로 두 개 구입해봤어요. 어차피 케이블은 다 똑같으니까요. 랜턴문이 처음 출시됐을 때 저 검은 나무바늘이 얼마나 예뻐 보였는데요. 하지만 굳이 바늘을 더 사야할 만큼 문어발을 늘리지 않는 편이라 잘 참았습니다. 가격도 비싼 편이기도 했구요. 그런데 그냥 한 번 써보고 싶은 미련이 아직도 좀 남아서 많이 쓰는 사이즈로 샀어요. 

 

2024.12.21 - [이야기] - 경험으로 풀어보는 대바늘 뜨개, 어떤 바늘을 사야할까?

 

경험으로 풀어보는 대바늘 뜨개, 어떤 바늘을 사야할까?

안녕하세요. 자유입니다. 대바늘 옷 뜨기를 시작한 지 벌써 3년이 넘었네요. 저는 어릴 때부터 뜨개에 관심이 있었어요. 초등학교에 들어가기도 전이었는데 엄마의 뜨개바늘과 모헤어 한 볼을

zayouknit.tistory.com

 

 치아오구 케이블도 추가로 하나 샀습니다. 이것도 지난 추석에 사려고 했는데 사이즈가 순식간에 품절되서 이번에 샀어요. 93cm는 세트에 안들어있거든요. 

 

 위에 적혀있는 가격에서 20%씩 할인을 받아서 저렴하게 구입을 했습니다. 

 

 

바늘이야기 (세일 기간: 2025년 1월 23일(목) 15시 ~ 1월 30일(목))

 명불허전 바늘이야기네요. 3시 30분 쯤에 어플에 접속하려고 했더니 접속 대기가 떴어요. 아무래도 뜨개 업체중에서 가장 대중성있는 곳이 바늘이야기가 아닌가 싶어요. 

 

 요 포미 버니 호보백이 너무 예뻐서 봄에 들고다니려고 구입했습니다. 김대리님이 유튜브에서도 언급하셨지만, 패키지로 구입하면 할인이 안들어가기 때문에 도안과 실, 부자재를 따로 구입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사실 안사도 되는데 지난 번에 모자 뜨면서 금속으로 된 바늘장갑을 사용해봤잖아요. 나무바늘도 그렇게 코가 미끄러질지 궁금해서 하나만 사봤습니다. 제가 징 장갑바늘 세트를 가지고 있는데, 6mm 바늘은 안들어 있어요. 그래서 6mm로 구입해봤습니다. 어쩐지 6mm 장갑바늘 있나 하고 케이스를 열어봤던 기억이 두어번 있었거든요. 

 

 에어리코튼도 그렇고 베지터블도 그렇고 한 번쯤 사용해보고 싶었던 실이라서 사봤어요. 털실타래에 실린 귀여운 옷을 한번 떠보고 싶더라구요. 이건 다음에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리네아(세일 기간: 2025년 1월 21일(화) 15시 ~ 1월 30일(목)도 설 세일에 돌입한 상태인데 이제 실은 좀 있는 실을 써야해서 뭘 사진 않았어요. 

 

 여기 저기에서 자꾸 세일 소식이 들려오네요. 부디 적당한 소비를 할 수 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