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캐시미어빗으로 스웨터 보풀 제거하는 방법

by Zayou 2024. 12. 18.

 안녕하세요. 자유입니다. 요즘 집 밖에 나갈 일이 생길 때마다 가장 많이 주워입는 옷은 쁘띠니트 지퍼스웨터입니다. 무난한 스타일이라서 자꾸 손이 가는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보풀이 아주 와글와글 올라왔지 뭐예요. 기분탓일 수도 있는데 그 동안 떴던 뜨개 옷 중에서 가장 보풀이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보풀이 올라온 스웨터

 스웨터 앞판에 전체적으로 자잘한 보풀이 잔뜩 일어났어요. 이게 은근히 입은 사람을 초라해보이게 만든단 말이에요. 

 

캐시미어빗

 다이소에도 기계로 된 보풀제거기를 판매하는데, 소중한 손뜨개 옷에 자칫 구멍이라도 날까 겁이 나잖아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캐시미어 빗이라는 물건을 구입해봤습니다. 

 

스웨터 결을 따라 캐시미어빗으로 빗는 중

메리야스 편물 결대로 길게 쭉쭉 빗어줍니다. 가로로 빗으면 별로 효과가 없더라구요. 힘있게 빡빡 빗어내려도 스웨터가 쥐어뜯긴다거나 하는 느낌이 없어요. 손상 걱정 없이 편한 마음으로 쓱쓱 긁어내봐요. 

 

빗어져 나온 보풀

한 번 긁어낼 때마다 보풀이 이만큼씩 나와요. 보풀제거 방법을 찾아보면 못쓰는 칫솔로 빗으라는 얘기도 있는데 저는 잘 안되더라구요. 캐시미어 빗으로는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보풀이 잘 제거됩니다. 

 

제거한 보풀 뭉치

 캐시미어 빗으로 스웨터를 전체적으로 다 빗어주고 나니 보풀이 이만큼 나왔어요. 이러다가 옷이 점점 얇아지는건 아닐까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워낙에 두꺼운 편물이니까 괜찮을거예요. 

보풀이 제거된 스웨터

 스웨터가 깔끔해졌어요. 그래도 이제 한 3월쯤 스웨터 집어 넣을 때까지는 버텨 주겠죠? 사실 빗질 하는 것도 꽤 재미 있어서 보풀 올라오면 자주자주 제거해줄까 생각도 드네요.